ULSANSTAR

엉뚱한 독서가

부의 법칙 – 캐서린 폰더

Title 부의 법칙
Writer 캐서린 폰더 Genre 경제/경영
Publisher 국일미디어 Read. End. 2014년1월21일~1월23일

부를 얻는 방법을 안다면 다들 그 방법을 연구하고 따를 것이다.
제목부터 알 수 있듯이 부를 얻는데는 일정한 법칙이 있다고 말한다.

부를 얻는 법, 즉 부자가 되는 길이 있다면 누구나 부자가 되었을 것이다.
아쉽게도 부의 법칙은 따로 없는 듯 하다.

왜냐면 여기서 말하는 부의 법칙은 흔히 많은 자기계발서에서 나타나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흔한 방법이다.
그러나, 이책에서는 그런 흔한 방법과 함께 가장 확실하다고 하는 영적인 방법 즉, 생각의 변화를 강조한다. 사실 대부분의 성공한 사람들의 생각과 사상은 흔히 일반적인 우리와는 다르다.
이점을 특히 강조하고 있다. 늘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목표를 가지고, 목표를 실천할 수 있다고 다짐하고 반성함으로써 자기를 변화시키라는 것이다.
사실 이런 부분은 성공을 위한 자기계발서에 일반화된 공통적인 베이스다.
그런데, 이 책은 특히 사람의 사고, 즉 영적인 믿음을 많이 강조한다.
조금 허무맹랑해 들릴만한 방법들도 소개한다. (텔레파시가 그 예다)

하지만, 그렇다고 틀린 말은 하나도 없다.
누구나 목표를 수립하고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서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긍정적인 맘을 가지고 임해야하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자기성찰을 하고 부정적인 마음이 안생기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은 이런 긍정의 힘을 상당히 영적으로 마치 신적으로 맹신하도록 만든다.
특히 이 작가는 개신교의 목사로 더욱 그런 삶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하지만 이런 책들은 늘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를 늘 범하는 것 같다.
자신도 보지 않았으나, 늘 믿어라는 투의 개신교의 부흥회같은 말을 많이 한다.
거기다, 성공한 사람들의 예를 들면서 그 사람의 노력보다는 긍정적인 마인드 즉 영적인 힘에 의해 이루어냈다고 강조한다.
이는 늘 내가 보지 못한 존재인 신에 대해서 믿듯이 영적인 힘을 믿고 그 원천은 하늘에서 유일한 신이 내려주신 인간의 능력이라고 강조한다.
물론 이들이 말하는 내용이 맞을 수 있다.
하지만, 그것을 이루기 위해서 철두철미하게 준비하고 노력한 그들의 성공이 꼭 그것만은 아니리라 생각이 든다. 만약 영적인 믿음만으로 성공하고 부자가 된다면 종교를 특히 개신교를 가진 사람들은 다 성공하고 부자가 되었을 것이다.

물론, 이런 긍정적인 힘은 굉장히 중요하다.
긍정적인 사고를 하지 않고는 자신의 인생의 목표를 수립할 수 없을 뿐더러 달성할 수 있다.
긍정적으로 사고하고 그것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져야만이 그것을 이룰 수 있다는 건 분명하다.

이책은 분명히 인생을 사는데 도움이 된다.
약간 허무맹랑해 보이지만 터무니 없지는 않다.
이책은 꼭 한번 읽어보기를 바란다.
특히 약간 부정적인 생각이 들때 읽으면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이책을 읽고 나면 실천을 할 수 있는 현실적인 자기계발서를 함께 보기바란다.(실질적인 현실주의적 자기계발서로는 ‘CEO의 다이어리엔 뭔가 비밀이 있다‘를 추천한다)
그렇다면 분명히 인생의 목표를 수립하고 실천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 ,

댓글남기기